심리센터 김동철 심리케어/김동철 심리케어

목동심리상담치료센터김동철심리케어_직장인스트레스

마티스 Misul 2014. 6. 11. 17:51

●목동심리상담치료센터김동철심리케어_직장인 스트레스

직장인들의 '힘듦'에 힘들드려요 직장인스트레스 tip 회사내 문제 해결 토크강연

 

 

 

 

 

 

 

이웃님들,

직장내스트레스.. 어떻게 풀고 계신가요?

 

친구들과 수다 .. 쇼핑.. 먹는 것... 술... 로 풀고 계시진

않은지요

 

 

 

 

요즘 직장인 스트레스때문에

회사 자체에서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하던데

 

혹시 '닥터쿠키'라고 들어보셨나요??

 

직장의 신이 되기위한

tip들이 쏟아져 나오는 토크 강연인데 ... 내 소즁한 토크강연인데..

 

 

 

닥터큐키(Dr.coocie)

: 개그맨 및 배우의 직장 내 스트레스 연기 + 심리 전문가의 분석 토크쇼

 

 

 

 

 

삶에 지치고 힘들떈,

'제발 누가 날 좀 구해줘'

라고 외치고 싶죠

 

누구에게요?

 

 

아이언맨같은

심리계 히어로 김동철 심리케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주 월요일엔 현대그룹에서

닥터쿠키 강연에 대한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팁이 오고가는 인터뷰였어요.

 

▼ 동영상 클릭.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인터뷰가 진행되었는 데요

많은 분들이 회사에서 하루에 수만번씩 속으로 외치시죠 ...

 

"내가 이일을 빨리 기만둬야지.. 내일당장 사직서를..!!!"

.

.

.

.

.

.

.

.

.

.

.

"근데 내 카드명세서 ..."

 

또르르....

ㅠㅠ 네 알아요.

매일의 다짐과 고백이 되고 있다는 것을요

쉽게 떠날 수 없다는 것을요 ㅠ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내가 회사를 이해 못하거나 회사가 나를 이해 못하고 있다면 !!

나의 일에 회의감이 느껴지거나 재미가 없다면 !!

나와 맞지 않지만 생계때문에 어쩔수 없이 일하고 있다면 !!

회사내 인간 관계 때문에 힘이 든다면 !!

 

혼자 앓지 말고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하루ㅗ의 반이상을 회사에서 있는데

이런 일터에 불만족하거나 문제가 있다면

내 삶의 대부분 시간을 힘들어하고 있다는 거니까요..

 

 

 

 

가지님과 질의응답중 몇가지만 뽑아보았어요

 

 

 

 

 

Q. 직장인들이 가져야할 마인드는?

 

동철 회사에 메어 있다고 생각을 하는 것이 문제.

학교에서 학생들의 문제? 명령만 있지 자기가 할 것이 없다고 생각.

사람들은 자기가 자발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중요.

예를 들면 '구글'. 일할 때 일하고 쉴 때 쉬고.. 놀라운 것은 그들은 '자발적으로'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일을한다. 스스로가 자발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일 할 때 즐겁게 일 할 수 있다.

 

힘들 때 직장내 자신만의 취미가 있는 것도 좋다.

나는 그림을 그린다. 새로운. 자신의 일을 약간 벗어난 것. 취미를 갖는 것도 중요.

취미로 작곡을하든 그림을 그리든 시를 쓰든 간단히 앉아서 하는 것도 나의 취미.

이런 사람들은 심리가 안정되어 있다.

 

Q. 현재 강의 또는 공연을 하시는데 '직장인 스트레스'는 없으신가요?

 

혁필 항상 내가하는 일이 기다려진다.

내가 좋아하는 일. 반응에 대한 즐거움으로 일을 하고 있다.

 

Q. 직장내 문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혁필 이제는'술'문화가 아닌'강연'or'공연'문화가 되면 좋을 것 같다.

자세한 얘기는 강연에 와서 들어보길 (웃음)

 

Q. 좋은 기업을 만든다면 어떻게?

 

동철 좋은 기업은 충성도가 있다. 스스로 하는 것.

나의 회사가 더욱 확장된다면 '부모님께 용돈 드리는 제도'를 도입할 것.

작게라도 부모님께 용돈을 드린다면 생각보다 심리적 만족감이 크다.

이 제도는 부모에게 인정을 받는 동시에 충성도와 안정감이 높아지기 때문.

 

 

 

 

 

 

▲ 마무리 촬영 동영상클릭 :^)

 

 

더 궁금하시거나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죠?

싶은 것 쪽지나 댓글 달아주세요 :)

 

이젠 웃으며 일하는 이웃님들이

되시길 바라며

 

 

나중에 중앙일보에서 인터뷰를 확인해보아요:)

오늘도 모두 힘내세요 !!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